사회/복지
'10일' 의대 교수 휴진..의료 공백 우려 커졌다

전국 의대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19개 대학의 교수들이 참여해 전국적인 휴진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휴진은 교수들의 과중한 업무에 대응하고 환자들을 안전하게 진료하기 위한 조치이라고 밝혔다.
이후 각 대학은 상황에 따라 휴진과 진료 재조정을 실시하여 주 1회 휴진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전의비는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에 따른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휴진 등 다양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수들은 주당 60시간 이내 근무를 유지하며 중증 환자 진료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휴진에는 전국 19개 의대 산하 병원 51곳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학들은 신입생 수시모집에 관한 계획을 준비 중이며, 법원의 판단은 의·정 갈등이 최대 변수일 것으로 보인다. 법원은 이달 중순에 정부의 의대 정원 배정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내년 입시에 올해의 정원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