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민락수변공원, 금주구역 논란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문화공연으로 공원이 활기를 띠고 있다는 주장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인근 상권의 침체와 부산의 명물인 민락수변공원이 스스로를 해치고 있다는 비판도 커지고 있다.
수영구는 민락수변공원에서 3월을 시작으로 총 30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상설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2·4번째 주 토요일에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 1·3·5번째 주 토요일에는 버스킹, 마술, 국악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열리며, 총사업비는 1억여 원이 든다. 이때문에 매주 토요일에는 공원이 북새통이 된다.
과거에는 민락수변공원이 술판으로 인한 여러 문제로 시민들의 불만을 샀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구는 지난해 7월 1일부터 금주 구역으로 지정하고, 공원에서 술을 마시다 적발되면 과태료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이후 쓰레기 배출량은 줄었지만, 금주령에 반발하는 목소리도 여전히 크다. 이로 인해 방문객 수도 감소하고 있으며, 공원 일대 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도 더해지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