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쇠구슬 두 발 쐈다”…사제총기로 아들 살해한 비정한 父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에서 60대 남성이 사제 총기를 사용해 자신의 아들을 살해한 데 이어 자택에 폭발물을 설치한 사실이 드러나며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은 피의자 A씨(63)를 긴급 체포하고 범행 동기와 사용한 총기·폭발물의 제작 경위 등을 집중 수사 중이다.사건은 지난 20일 오후 9시 31분쯤 발생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한 아파트에서 A씨는 30대 아들 B씨에게 사제 총기를 발사해 살해했다. 현장에 있던 며느리가 "시아버지가 남편을 쐈다"고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과 119구급대는 심정지 상태의 피해자를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B씨는 결국 숨졌다.
현장에서는 쇠 파이프 형태로 제작된 사제 총기가 발견됐으며, A씨는 이를 이용해 쇠구슬 여러 개가 들어 있는 산탄을 두 발 발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산탄은 내부에 작은 탄환이 다수 들어 있어 한 번에 여러 탄환이 발사되는 총알이다. 피해자 B씨는 가슴 부위에 총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직후 도주한 A씨는 약 3시간 만에 서울 서초구 노상에서 경찰에 의해 긴급 체포됐다. 경찰은 특공대를 투입해 수색과 검거 작업을 벌였고, A씨는 별다른 대치 없이 검거됐다. 경찰은 A씨에게 살인 혐의 외에도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추가로 적용했다.

체포된 A씨는 조사 과정에서 서울 도봉구 쌍문동의 자택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진술을 했다. 이에 경찰은 21일 새벽 해당 아파트 단지로 출동해 주민 106명을 긴급 대피시킨 뒤, 특공대를 동원해 자택 내부를 수색했다. 그 결과, 거실과 방에서 시너 14통이 타이머·격발 장치와 연결된 형태의 사제 폭발물이 발견됐다. 이들 폭발물은 21일 정오에 작동되도록 설정돼 있었으며, 경찰은 오전 3시 54분쯤 이를 안전하게 제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실제로 터뜨려 보지 않아 폭발 위력을 단정할 수는 없지만, 구조상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다"며 "예정된 시간에 폭발했다면 대형 참사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다행히 신속한 대피와 폭발물 제거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수사당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총기와 폭발물 등을 보내 제작 경위를 분석 중이며, 피의자가 직접 제작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경찰은 "파이프 형태의 총기는 조잡한 구조였지만 살상력이 있었다"며 "구매했는지, 제작했는지 여부는 수사로 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범행은 A씨의 생일날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들 B씨는 이날 아버지를 위해 생일 파티를 열었고, 가족들과 지인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비극이 벌어졌다. 경찰은 범행 당시 A씨의 정신 상태와 사건에 영향을 미친 요소들을 파악하기 위해 프로파일러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경찰청은 21일 정례 간담회에서 “범행 동기와 전체 과정에 대한 심층 분석이 필요하다”며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
A씨의 정신 건강 상태와 과거 병력, 가족 간 갈등 여부 등도 수사 대상에 포함된다. 경찰은 21일 오후 4시 공식 브리핑을 통해 A씨의 진술 내용과 수사 진행 상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살인을 넘어, 자칫 다수의 사상자를 낳을 수 있었던 대형 참사로 이어질 뻔했다는 점에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일반 시민이 사제 총기와 폭발물을 제작하고 사용한 사실은 사회 전반에 걸친 우려를 낳고 있다. 경찰은 사제 무기의 접근성 문제와 관련한 재발 방지 대책도 검토 중이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