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에펠탑 아래서 '첨벙첨벙'…센강이 워터파크로 변신!

1923년 수질 오염과 선박 통행량 증가로 수영이 전면 금지된 이래, 마침내 강물 속으로 뛰어들 수 있게 된 역사적인 순간이다. 지난 5일(현지시간) 개장 첫날, 수십 명의 파리 시민들이 안전요원의 지도 아래 센강의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감격스러운 순간을 만끽했다.
센강 수영 금지는 오랜 기간 파리 시민들의 아쉬움으로 남아있었다. 파리시는 센강 정화를 꾸준히 추진해왔으나 큰 진전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해 파리 올림픽 개최가 확정되면서 상황은 급변했다. 올림픽 경기장으로 센강이 활용될 예정이었기에, 대대적이고 집중적인 정화 사업이 불가피했다. 총 14억 유로(약 2조 2500억 원)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어, 폭우 시 오염수 유입을 막기 위한 대형 지하 저장 탱크 건설 등 첨단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했다.
물론 올림픽 기간 중 센강에서 철인 3종 경기와 오픈워터 수영 경기가 진행되었지만, 일부 수질 문제로 연습 경기가 취소되거나 선수들이 배탈을 겪는 등 진통을 겪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리시는 시민 개방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이번에 문을 연 공공 수영 구역은 총 세 곳이다. 각 구역에는 편리한 탈의실과 샤워실이 완비되어 있으며, 전문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구역당 최대 30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파리시는 국가 기관 및 지역 보건청과 협력하여 매일 수질을 철저히 점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영장 운영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자신의 SNS를 통해 "국가적 자부심의 원천"이라며 센강 개방에 대한 깊은 만족감을 표했다. 센강 수영장 개장은 단순한 여가 시설을 넘어, 파리의 역사와 환경 개선 노력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