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심은하 전설의 ‘초록 눈’, 30년 만에 정채연이 이어받는다
가수 겸 배우 정채연이 한국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작품 ‘M’의 주인공으로 낙점되며, ‘제2의 심은하’ 탄생을 예고했다. 정채연은 30년 만에 리부트되는 OTT 시리즈 ‘M: 리부트’의 주연을 맡아, 90년대 대한민국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던 심은하의 뒤를 잇는 중책을 맡게 됐다. 1994년 MBC에서 방영된 10부작 납량특집 미니시리즈 ‘M’은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소재였던 낙태의 윤리성 문제를 정면으로 다루며 최고 시청률 50%, 평균 시청률 38.6%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M’은 단순한 공포 드라마를 넘어 하나의 사회 현상이었다. 특히 주인공 박마리 역을 맡았던 심은하는 이 작품을 통해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얻으며 단숨에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극 중 분노와 증오에 휩싸일 때 초록색으로 변하는 그녀의 눈동자와, 컴퓨터로 변조된 중저음의 “M” 목소리는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회자될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처럼 전설적인 작품의 리메이크에, 그것도 심은하가 연기했던 바로 그 역할에 정채연이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이는 그녀의 연기 인생에 가장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30년 만에 돌아오는 ‘M: 리부트’는 2024년 글로벌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현대적인 SF 공포 스릴러 장르로 재탄생한다. 제작은 ‘재벌X형사’, ‘그해 우리는’ 등 굵직한 인기 드라마를 연달아 성공시킨 빅오션이엔엠이 맡아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미 2022년 뮤지컬로도 상연되며 시대를 초월한 IP의 힘을 증명한 바 있는 ‘M’이 과연 현대적인 감각과 기술력을 만나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원작의 묵직한 주제 의식을 계승하면서도,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각색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작품의 성공은 주연을 맡은 정채연의 어깨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5년 걸그룹 다이아로 데뷔해 이듬해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I.O.I) 멤버로 발탁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그는, ‘혼술남녀’를 시작으로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에스콰이어’에서는 신입 변호사 역을 안정적으로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아이돌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그녀에게, 전설적인 선배 심은하의 그림자를 넘어 자신만의 ‘M’을 창조해야 하는 무거운 과제가 주어졌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