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
"칙칙폭폭" 말고 "딩가딩가"? 코레일, 역대급 '역'전 콘서트 개최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올여름, 서울, 강릉, 오송역 등 전국 주요 거점 역에서 '문화철도 스테이지' 음악회를 개최하며 철도 이용객들에게는 일상 속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하고, 동시에 잠재력 있는 청년 아티스트들에게는 소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기차를 타고 내리는 공간이었던 철도역을 시민과 함께 숨 쉬는 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코레일의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이번 '문화철도 스테이지'는 청년 예술인들이 무대에 설 기회를 찾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 그들에게 대중과 만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예술 활동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또한, 철도를 이용하는 수많은 시민들에게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아름다운 음악을 접하며 여행의 피로를 잊고, 잠시나마 여유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레일은 이번 기회를 통해 철도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역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문화철도 스테이지'의 대장정은 '철도의 날(6월 28일)'을 기념해 26일 오후 3시 서울역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첫 무대는 감성적인 보이스와 어쿠스틱 선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타린이 장식해 바쁜 일상 속 서울역을 오가는 시민들에게따뜻한 음악은 잠시 멈춰 서서 삶의 여유를 되찾게 하는 힐링의 시간을 만들었다.

서울역 공연을 시작으로 '문화철도 스테이지'는 7월에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인접한 강릉역으로, 8월에는 전국 각지로 향하는 KTX의 주요 분기점인 오송역으로 무대를 옮겨간다. 각 역의 특색에 맞춰 국악, 인디밴드, 클래식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총 6회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강릉역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공연이, 오송역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객을 고려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코레일이 단순히 수도권 중심의 문화 행사를 넘어, 전국적인 문화 확산에 기여하려는 노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한인숙 코레일 홍보문화실장은 "이번 문화철도 스테이지는 청년 예술가들이 꿈을 펼치고, 철도를 이용하는 모든 분이 일상 속에서 문화적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고 밝히며, "철도역이 단순한 교통 허브를 넘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복합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코레일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철도역을 지역 문화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창작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풍요로운 삶을 선사하는 '문화 철도'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문화철도 스테이지'는 코레일이 지향하는 '사람 중심의 철도'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코레일톡' 내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