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
한국 뮤지컬 대상 싹쓸이하더니…일본까지 뒤흔든 '마리 퀴리'의 정체

이 작품이 가족 단위 관객에게 더욱 특별한 이유는 세대를 아우르는 메시지에 있다. 마리 퀴리의 끊임없는 호기심과 열정은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도전 정신을, 사회적 편견과 고난 속에서도 신념을 지켜나간 그의 모습은 부모 세대에게는 묵직한 위로와 용기를 건넨다.
특히 9월 2일부터 7일까지는 관객들을 위한 ‘100% 당첨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되어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해당 회차 유료 티켓 소지자라면 누구나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MD 부스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출연진의 폴라로이드 사진부터 실험 노트를 모티프로 한 ‘해빗 트래커 메모지’, 작품 로고가 담긴 ‘스탠드 액정 클리너’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실제 역사에 극적 상상력을 더해 관객을 몰입시킨다. 여성이자 이민자라는 차별 속에서 신비로운 초록빛을 내뿜는 방사성 원소 ‘라듐’을 발견하고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영광의 순간과, 그 이면에 감춰진 어두운 진실을 함께 다룬다. 바로 그 라듐으로 야광 시계를 만들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공장 직공들, ‘라듐 걸스’의 존재다. 자신의 위대한 발견이 초래한 끔찍한 비극과 마주하며 고뇌하고 결단하는 마리 퀴리의 모습은 이 작품의 백미로 꼽힌다.
이러한 작품성은 이미 평단의 극찬으로 증명됐다. 2020년 초연 이후 이듬해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등 5개 핵심 부문을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나아가 마리 퀴리의 고국 폴란드에 역수출되어 특별 콘서트를 열고, 2023년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라이선스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K-뮤지컬의 저력을 과시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