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
작년보다 2만 명 몰렸다…서른 살 BIFF, 대체 무슨 일이?

이는 팬데믹의 그늘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던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약 2만 명가량 증가한 수치로, 아시아 최고 영화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프로그램들의 약진이 돋보였다. 관객과 평론가가 주체가 되는 커뮤니티비프는 역대 최고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고, 부산의 여러 동네를 영화관으로 만드는 동네방네비프는 ‘바람길’이라는 주제 아래 7848명의 발길을 모으며 축제의 외연을 성공적으로 확장시켰다.

영화제 기간 동안 함께 열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 역시 스무 해를 맞아 역대급 성과를 기록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올해 마켓에는 54개국에서 1222개사에 달하는 업체와 3024명의 영화 산업 관계자가 등록했으며, 이 중 60% 이상이 해외에서 온 영화인들로 채워져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의 영화 비즈니스 허브임을 증명했다. 3만 명이 넘는 인파가 현장을 찾아 활발한 교류를 펼치며 K콘텐츠를 필두로 한 아시아 영화의 미래를 밝혔다.
이처럼 산업적으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신설되어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경쟁 부문 ‘부산 어워드’에서는 14편의 쟁쟁한 아시아 작품들이 경합을 벌였다. 수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영예의 첫 대상 트로피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화 세계를 구축해 온 장률 감독의 신작 ‘루오무의 황혼’에게 돌아갔다. 이로써 30주년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는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을 모두 잡으며 또 다른 30년을 향한 힘찬 닻을 올렸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