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
이것이 레고라고? 심장 멎을 듯한 디테일! 윤희순 의사 작품에 숨겨진 비밀

윤희순 의사는 1907년 정미의병 시기, 춘천에서 여성 의병을 직접 조직하고 이끌며 항일 투쟁의 선두에 섰던 인물이다. 그는 무력 항쟁을 넘어 '노학당'을 세워 민족 교육에 헌신하는 등, 선각자로서 민족의 독립과 미래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현재 춘천시 의암공원에는 그녀의 숭고한 애국심을 기리는 동상이 건립되어 있다.
이번 레고 작품은 윤희순 의사의 강인한 삶과 확고한 신념을 담아내기 위한 레고랜드 모델팀의 열정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팀 소속 마스터 빌더 4명이 약 2개월에 걸쳐 총 2만 개의 레고 브릭을 사용하여 완성한 이 작품은 가로·세로 각 115㎝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제한된 색상의 브릭만으로 윤희순 의사의 강렬한 눈빛과 표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큰 도전이었으나, 마스터 빌더들은 사실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윤 의사의 생애와 독립운동 관련 자료를 면밀히 조사하며 작업에 몰두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레고랜드 모델팀 마스터 빌더는 "레고 브릭이 단순한 장난감을 넘어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강력한 매개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수많은 브릭이 하나하나 쌓여가며 윤희순 의사의 결연한 눈빛과 표정이 점차 드러나던 순간이 가장 큰 보람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가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노력했던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완성된 윤희순 의사 레고 작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청에 전시되어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레고랜드 미니랜드에도 윤희순 의사를 표현한 작품과 광복 80주년 기념 레고 레터링이 함께 설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역사적 의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레고 작품 제작 과정은 강원 지역 방송사인 G1에서 광복 특집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광복절 당일 오후 11시 20분 방영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처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창의적인 예술 작품을 통해 역사 교육과 애국심 고취에 기여하며,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